본문 바로가기
이슈정보

G20 ROSEEDU MATIN - 이름 잘지은 국산와인 , 고헌정

by suisui 2020. 11. 23.

G20 ROSEE DU MATIN 와인



제품명 :G20 Rosee du MATIN 

(아침이슬 머금은 블루베리)

식품유형 : 농축 과실주

함량 : 알콜 13%

용량 : 750 ml

원재료 : 포도과실주 , 블루베리농축액

정제수, 정제주정 등


"프랑스 전통의 고유 양조법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모두가 즐겨 마실수 있는 데일리 와인,

블루베리를 첨가하여 달콤하고 과실향이 풍부하며

입안에 감도는 부드러운 여운이 좋다."






오늘은 재밌는 이름의 와인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G20 ROSEE DU MATIN' 이라는 이름의 이에요.
'ROSEE DU MATIN' 의 뜻은 
프랑스어로 '아침이슬' 이라는 뜻이라네요.

사실 G20 정상회담으로 유명한 와인은 따로 있는데 
'ONDA D'ORO'라는 와인입니다.





왜 G20 와인 인가?

ROSEE DU MATIN  G20이 붙은 이유는 
충주에 있는 20명의 영농조합 농가
함께 생산했기때문에 붙여진 이름입니다.

G20이라는 네이밍 때문에 
이 와인에대한 사람들의 궁금증이 증폭한것 같습니다. 
저 또한 술을 잘 먹지 않지만,
그나마 와인은 조금 즐기는 지라.
우연히 알게된 이  G20 와인이
충청도에서 생산된 토종 제품이라니
 더욱 반갑더라구요.

블루베리가 함유되어 있어,
저같이 술을 즐기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와인일것 같습니다.
그래서 맛이 너무 궁금해 사먹어 보려고
판매처를 알아본 끝에 
영농조합과 통화까지 하였습니다!



G20 ROSEE DU MATIN 가격 ,정보

안타깝게도 이 제품은 시중에 판매되지 않는다네요.
전화를 통해서라도 직접 구매하고 싶었으나,
현재는 협력업체 - 예식장 같은곳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못먹는다고 생각하니 더욱 궁금해지고 먹어보고 싶네요.

이곳에서 판매하는 과실주, 청주들은 호주로 수출되고 있다네요.

아침이슬머금은 복분자,
아침이슬 머금은 블루베리
아침이슬 머금은 사과

셋다 왜 이리 맛을 보고 싶어지는지..
가질수 없는 너 이기에. .








여담으로 이 영농조합의 이름이 고헌정 인데,
탤런트 고현정이 연상되어
 고현정 와인이라고 
검색 하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그러나 전혀 관계가 없습니다.
높은 정자에서 선비들이 즐기는 술
이라는 뜻이라네요. 
고헌정 영농조합에서 생산한 청주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판매주로도 
선정되었었다네요.

재밌는 이름때메 유명세를 떨친 와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 시중에서도 먹어볼 날이 있을만큼 더 유명해 졌음 좋겠네요.





세상의 모든 쓴맛과 단맛
-BITTER SWEET-









댓글